모 신문기사에 올려져 있는 칼럼내용을 한번 읽어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뽑은 것입니다.
“인권조례를 만들 필요가 없음을 반증하는 연구결과를 내놓고 오히려 필요하다고 해석하니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었다, 또 같은 협약을 인용하면서 다른 얘기를 보고서에 당당히 문서화하는 이런 모습을 어떻게 봐야 되겠느냐.”라는 내용이 있고요, 휴대전화를 수거하는 교사, 소지품 검수를 하는 교사, 복장 및 두발 등 용모에 대한 지도를 하는 교사, 반성문을 쓰게 하는 교사, 상벌점제를 실시하는 교사는 학생의 인권을 침해하는 교사라는 것이 정답으로 되어 있습니다.
“학교가 제시하는 규칙과 제한들은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하고 바르게 자라도록 돕기 위함이다, 제한이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제한을 두는 이유가 중요한 것이다, 교사에게는 기본적으로 아이들을 바르게 자라게 하고 그렇게 해 주고 싶고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이 기사를 쓰신 분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자료 11-1, 11-2 보여주세요.
(자료화면 띄움)
이 연구를 위탁한 곳이 인권정책연구소입니다.
그리고 이 연구소의 소장이 김형완이라는 사람입니다.
이런 인권개념을 가지고 있는 단체에 용역을 주는데 3,087만 2,000원을 썼습니다.
이런 인권교육을 하기 위해 연구회 및 강사단을 운영하고 교사연수를 하는 데에 3,214만 1,000원의 예산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강원도교육청 예산에서 총 6,300만 원의 예산이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부모님 말씀 듣지 마라, 선생님 말씀 듣지 마라고 가르치는 인권교육에 6,000여만 원이 드는데 강원도민들이 이런 사실을 알게 되면 어떤 기분이 들겠습니까?
아마도 이것이 강원도의 교육방향은 아닐 것입니다.
아마도 이것이 교육감님이 생각하시는 인권교육은 아니라고 생각을 하고 싶습니다.
밑에서 누군가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런 인권교육과 전혀 다른 인권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주도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은데 교육감님께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자리에서 분명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어떤 자리에 있던 올바른 인권이 설 때까지 이러한 교육이 진행되는 것은 절대 묵과하지도 좌시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법을 위반할 수 없어 누리과정예산을 편성할 수 없다고 소신 있게 주장하시는 분께서 교육자로서 중립을 지키라고 되어 있는 법을 위반하면서 편파적인 인권교육에 도민들의 혈세를 너무 아무 거리낌 없이 탕진하는 우를 범하고 있는 것입니다.
도민을 위해, 강원도의 교육과 미래를 위해 선택해 드렸는데 개인의 정치적 욕심에 어린아이와 학부모를 이용해서는 절대로 안 될 것입니다.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편파적인, 반교육적인 정치적 성향이 배어있는 교육을 강요하고 주도해서도 절대로 안 될 것입니다.
누리과정 문제도 해결되어야 합니다.
도민들의 마음을 읽지 못하고 진심어린 대안과 충심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잘못된 소신으로 강원도의 미래를 버리고 있는 것입니다.
모두를 위한 교육을 주장하시는 분께서 반교육적ㆍ편파적 인권교육을 하는 이것이 진정 모두를 위한 교육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진정 모두를 위한 교육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인성을 키우고 인성이 우선이 되어 그것을 올바르게 이끌어주시는 강원도 교육의 수장과 교육자분들이 되어 주시기를 학부형의 한 사람으로 간곡히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하나된 강원도를 주장하시는 지사님께서도 무엇이 진정 지역 간 갈등이 없는 행복 가득한 강원도를 만들고 도민을 위한 것인지 이번 도정의 후반기를 달리는 시점에서 깊이 생각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도정질문의 마지막 소망입니다.
이 시간이 지나고 변화의 기운이 솟아 도민이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